activity_main.xml
<?xml version="1.0" encoding="utf-8"?>
<LinearLayout xmlns:android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/android"
xmlns:app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-auto"
xmlns:tools="http://schemas.android.com/tools"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match_parent"
android:gravity="center_horizontal"
tools:context=".MainActivity">
<Button
android:id="@+id/button1"
android:layout_width="wrap_content"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
android:text="대화상자"/>
</LinearLayout>
MainActivity.java
package com.example.dialog;
import androidx.appcompat.app.AlertDialog;
import androidx.appcompat.app.AppCompatActivity;
import android.content.DialogInterface;
import android.os.Bundle;
import android.view.View;
import android.widget.Button;
import android.widget.Toast;
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{
@Override
protected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
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);
final Button button1 = (Button) findViewById(R.id.button1);
button1.setOnClickListener(new View.OnClickListener(){
public void onClick(View V){
AlertDialog.Builder dlg = new AlertDialog.Builder(MainActivity.this);
dlg.setTitle("제목입니다");
dlg.setMessage("이곳이 내용입니다");
dlg.setIcon(R.mipmap.ic_launcher);
dlg.setPositiveButton("확인", new DialogInterface.OnClickListener() {
@Override
public void onClick(DialogInterface dialogInterface, int i) {
Toast.makeText(MainActivity.this,"확인을 눌렀네요",Toast.LENGTH_SHORT).show();
}
});
dlg.show();
}
});
}
}
배운 점
대화상자의 기본 용도는 사용자에게 중요한 사항을 알려준 후, 사용자가 다시 어떤 선택을 하게 하는 것이 목적이라는 것을 인지하자.
실행화면
'안드로이드 > 연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Android] 사용자 정보 입력 (0) | 2021.08.23 |
---|---|
[Android] Dialog2 (0) | 2021.08.23 |
[Android] ContextMenu (0) | 2021.08.23 |
[Android] Menu xml (0) | 2021.08.23 |
[Android] TapHost (0) | 2021.08.22 |